top of page

그리스도인은 요가하면 안됩니다.

그리스도인은 요가를 해서는 안됩니다

요가는 단순한 운동, 스트레칭,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한마디로 요가는 몸으로 하는 힌두교의 의식입니다. 이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나쁜 흑암의 세력을 자기도 모르게 경배하고 섬겨 그 영과 합일(일치)되는 무서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사람들은 요가를 하고 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정서가 차분해지며 육체적인 피로도 많이 풀린다고 합니다.

정말 이 ‘요가’는 단순한 심신 수련, 스트레칭의 한 방법일까요? 요가라는 말의 뜻은‘결합시키다’라는 뜻입니다. 겉으로는 이 ‘결합’이란 자연과 인간의 결합을 의미하지만 그것은 눈가림에 불과하고, 실은 어떤 절대자와의 결합이며, 그 절대자는 힌두교에서 섬기는 신입니다. 즉 요가는 몸으로 하는 ‘힌두교식 기도, 명상’입니다.

요가의 수행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것은 불교와 힌두교에서 자신들의 신과 합일(한몸이 되는) 종교 의식과 일치합니다. 다이어트, 스트레칭, 명상이라고 위장된 요가는 단순한 건강 단련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힌두교 종교 의식의 하나라는 것입니다. 요가의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내 속에 있는 쿤달리니(뱀)을 자극하여 그 뱀이 용트림하듯 또아리를 틀어올리게 한다는 것인데, 일곱 가지 챠크라라는 방법을 통해 내 몸 안에 있는 쿤달리니(뱀)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요가가 힌두교식 기도라는 사실을 모르고 행했다 할지라도 그것은 일종의 이방 종교 의식을 우리 삶 속에서 행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이 요가가 비만 해소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몸을 유연하게 하고 정서를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현재 한국의 요가 인구는 약 100만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 요가 인구는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가에는 불살생, 불탐, 주문 외우기, 고행, 요가 호흡, 불교의 선, 인도 철학, 윤회설, 수행 등의 혼합된 양상들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요가를 지속적으로 하게 될 때 어떤 결과가 빚어질까요? 요가를 지속적으로 하게 될 때 우리의 몸과 마음, 생각은 자연스럽게 불교, 힌두교 등의 이방 종교의 나쁜 것들에 노출됩니다. 우리가 건강을 위해 혹은 심신의 수련과 차분한 정서를 갖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별 생각 없이 하는 요가가 흑암의 세력과 나쁜 영들에 노출되는 통로가 되며, 심지어는 이방 신들과 접촉하는 결과까지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 또한 크리스천의 삶에서 요가를 허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요가를 통해 얻어지는 차분함은 결코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이 아닙니다. 요가를 함으로 자신도 모르게 이방 종교식 기도를 하며 이방 신들과 접촉하는 통로를 열어 놓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요가를 해서는 절대 안 될 것입니다.

요가는 결국 뉴에이지 사상과 일맥하고 있다. 내가 곧 신이며 신이 곧 내다. 내안의 신은 나이며 나는 내안의 신이다. 만물이 곧 신이며 신은 곧 만물이다. 요가를 통해 자아를 잊고 심연으로 빠져든다. 심연의 깊은 곳엔 평화와 안정이 있으며 속세의 모든 근심과 걱정을 잊게 만들고 나의 몸의 균형을 이루어 나의 질병을 치료한다. 자세를 교정시키고 뼈를 바르게 하며 정신적 건강을 가져준다. 그러나 좀 더 깊이 들어가면 당신은 사탄과 만날 것이며 사탄의 세계로 빠져 들 것이다.

오늘날 우리 기독교는 관상기도를 통해 자아를 잊고 좀 더 깊은 심연의 세계로 나아가서 주님과 만나길 원하지만 거기에 있는 신은 주님이 아니라 사탄이다. 결과가 좋다고 모든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그 결과를 가져오는 동기를 통해 당신은 영분별을 해야 할 것이다.

건강, 번영, 평화, 복지, 긍정, 적극적사고 등의 슬로건을 걸고 이 세대를 장악하려는 세력이 존재한다. 바로 뉴에이지의 세력이며 이 세력을 조정하는 무서운 단체들이 곳곳에 우뚝 서 있다. 조심하라. 그리고 예리한 성령의 칼날로 이들의 세력을 파악하고 영적 어두움을 물리쳐라.

http://visionnara.org/xe/bad_movement/2627

Tags: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